BUFS PeopleHUB

교수님과 재학생이 직접 들려주는 이야기 !
전공과 대학생활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아래 교수님이나 재학생 사진을 클릭하여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노송은
안녕하세요. 독일어과 39대 학생장 17학번 노송은입니다.
실제 재학생이 아니라면 잘 알 수 없는 정보, 찾아봐도 잘 나오지 않는 정보 등을 재학생 입장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독일어과
노송은재학생
2
박가린
안녕하세요! 홈페이이지나 유튜브에 없는 부산외대 독일어과 장점 있나요?  아니면 독일어의 장점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조금 있으면 면접을 보는데 면접 팁이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노송은
반갑습니다!

뮌헨 어학 코스나, 바이로이트 교환학생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유튜브 및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부산외대 독일어과의 가장 큰 장점은 저희 교수님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인 교수님들께서는 대부분 독일에서 공부하시거나 거주하신 경험이 있으십니다. 또한 원어민 교수님도 부산외대 독일어과에서 저희를 가르쳐 주시고 계세요. 그렇기 때문에 독일이라는 국가에 대해 수박 겉핥기 식으로 배우는 것이 아닌, 현장감 있고 전문성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학과 내 튜터링 프로그램을 통하여 선배의 학습 꿀팁, 시험 꿀팁 등을 배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튜터링을 통해 선후배 간의 사이가 돈독해지기도 하고요! 독일어 자체의 장점은 아무래도 유럽의 정치적•경제적 중심국인 독일의 언어라는 점, 그리고 독일어를 사용하는 독일어권 국가가 여럿 있다는 점입니다. 독일은 물론 오스트리아, 스위스, 벨기에,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등 여러 국가에서 독일어를 모국어 또는 공용어로 사용합니다. 그만큼 많은 인구가 독일어를 사용한다는 이야기죠.

면접을 볼 때에 가장 유의할 점은 최대한 긴장하지 말기!입니다. 저희 교수님들 모두 정말 좋은 분들이고, 최대한 학생들을 위해 배려해주시는 분들입니다. 무서워하지 마세요! 또한 부산외국어대학교 홈페이지-입학안내-면접고사안내 부분에 들어가시면 공통문항 두 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문항을 참고하시어 본인만의 경험, 이야기를 살린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