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FS PeopleHUB

교수님과 재학생이 직접 들려주는 이야기 !
전공과 대학생활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아래 교수님이나 재학생 사진을 클릭하여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진주영
나마쓰떼! 16학번 인도언어문화전공 진주영입니다. 저는 현재 인도 구르가온에 있는 KEB HANA BANK에 재직 중입니다. 이 곳에 취직이 되기 전에 한국무역협회(KITA)에서 인턴 으로 6개월 일했습니다. KITA에서 인턴 업무를 하면서 세미나 및 포럼 등을 준비하고 개최하면서 행사에 참여하면서 업무를 익히게 되었고, 행사장에서 인사를 나누게 된 업체 분을 통해 취업과 면접의 기회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인도 취업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인도 현지 경험입니다. 인도에 있는 어느 회사를 지원하게 되더라도 인도 현지 생활 및 업무 경험을 꼭 물어보고, 인도 생활의 적응력과 생활력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학부 과정에서 우리 대학에서 지원하는 인도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신청하여 인도를 경험해보는 것이 저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론 인도에 잠깐 여행을 다녀오는 것과 인도에서 생활하는 것은 엄연히 다르다는 것도 기억하셔야 합니다!! 신입생, 여러분이 인도에 대해 잘 모르거나 이질감이 느껴지더라도 교내 인도 연수 및 체험 프로그램 기회가 생긴다면 굳이 취업의 목적이 아니더라도 한 번쯤 여행으로 경험해보고 내가 인도와 잘 맞는지 확인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
인도학과
진주영재학생
2
정후니
남자지만 항공사에 취업하는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 코로나때문에 고민이지만요...
항공과를 가는 것 보다는 남들이 많이 안하는 언어를 하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알아보다가  아랍어나 인도어를 생각했는데요
아랍어는 배워도 써먹을 수가 없다고  배우는 말이랑 현지어가 너무 달라서... 뭐 이런 얘기를 들어서 인도가 인구도 많고 앞으로
전망도 훨 좋을 것 같은데.. 인도어 검색해보니 인도에는 언어가 수백개도 넘는다고 해서 정확히 뭘 배우는지 모르겠습니다.
인도학과를 가면 언어는 정확히 어떤걸 배우는 건가요? 그리고 인도는 대부분 영어를 잘한다고 아는데 인도어를 궂이 배울 필요가 있는건가요?
입학홍보대사입학홍보대사
안녕하십니까 부산외국어대학교 입학홍보대사 외침입니다 :)

인도학과는 남아시아 여러 국가들 가운데 인도를 중심으로 하여 교육하며, 힌디어 구사능력을 바탕으로, 남아시아지역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하게 하고, 첨단 영상매체의 활용 등을 통한 남아시아 문화와 지역사정에 관한 실천적 지식을 함양하여, 국제 사회에서 실무능력을 갖추어 활동할 남아시아 지역 전문인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습니다.

기존 인도학부가 2021학년 편제되어 인도학과로 운영됩니다.

인도학과는 인도언어문화전공과 인도지역통상전공으로 나뉘게 됩니다.

인도언어문화전공의 교육과정으로는 처음 만나는 인도, 기초 힌디어, 중급힌디어회화, 중급 힌디어 듣기와 쓰기, 힌디어 말하기, 영화로 배우는 힌디어, 고급 힌디어 작문 및 회화, India Suvivial Kit 등이 있습니다.

인도지역통상전공의 교육과정으로는 인도 비즈니스 입문, 국제통상학, 경제학원론, 경영학원론, 무역실무 인도역사, 인도 경제 이슈, 인도 투자 환경, 인도 금융시장, 해외시장 조사 등을 배우게 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부산외국어대학교 입학홈페이지>학부(과)소개하기>아시아대학>인도학과 (https://enter.bufs.ac.kr/bbs/board.php?bo_table=m18)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