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ㆍNㆍFㆍO
Information
BUFS PeopleHUB

교수님과 재학생이 직접 들려주는 이야기 !
전공과 대학생활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아래 교수님이나 재학생 사진을 클릭하여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김예겸
인도네시아를 사랑하는 김예겸 교수입니다.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Semangat!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학과
김예겸교수
9
김태선
안녕하세요. 김예겸교수님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학과를 희망하고 있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학과와 관련해서 어떤 책을 읽을 지 몰라서 여쭤봅니다. 혹시 관련해서 추천해주시는 책
이 있으신가요?
김예겸
아빠 까바르?
질문에 답을 드립니다.
지금 고3이니, [한국인이 꼭 알아야 할 인도네시아 (저자: 노경래)] 를 추천합니다.
인도네시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그럼 내년에 학교에서 만나길 바라겠습니다.

삼빠이 줌빠라기!
임호진
안녕하세요 김예겸교수님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학과를 희망하고있는 고3학생입니다 각 학년별로 어떤 교육과정이 짜여져있는지 매우 궁금합니다!
김예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학과 교과과정은 크게 3가지 구성요소로 되어 있고, 이 3가지 구성요소들은 학년별로 단계적으로 심화를 해가는 교과목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인도네시아어/말레이시아어 학습 및 실습을 위한 교과목들
2)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사회문화 이해를 돕는 교과목들
3) 졸업후 취업 및 창업을 돕는 교과목들

모쪼록 열심히 준비해서 학교에서 같이 수업할 날을 고대하고 있겠습니다. 화아팅!
박민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학과에 입학하고 싶은 고3 수험생입니다. 최근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언어 대해 관심이 생겨 해당 학과에 관심이 생겼는데, 다들 언어를 유창하게 하진 않을까 싶어 고민이 되네요... 조언부탁드립니다 교수님!
김예겸
박민서 학생! 점심식사후 답변을 하려고 했는데 오늘 생각 보다 바빠서 답이 좀 늦어졌어요. 답변을 드리자면 이렇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인도네시아어나 말레이시아어를 이미 잘하는 상태에서 입학하지는 않아요. 대부분의 학생들은 1학년 때부터 차근차근 언어를 배워나고, 기회가 되면 4학년동안에 한번정도는 6개월~1년 정도 현지 유학을 다녀오면서 언어가 많이 늘게 됩니다. 여하튼 학교에서 박민서 학생을 볼 날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건강하게 잘 지내길 바랍니다.
다은
안녕하세요 김예겸교수님! 저는 21학년도에 인도네시아학과에 진학하고 싶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1학년때부터 지금까지 인도네시아 학과 진학을 목표로 학교생활을 해왔는데요, 해외 취업률 1위인 부산외대에서 인도네시아 학과의 취업 전망이 어떠한지 많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 관련 지식을 조금이나마 넓히고자 교수님께서 좋아하시는 인도네시아 서적이 있다면 추천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내년에 꼭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싶습니다ㅜㅜ!
김예겸
아빠 까바르(Apa kabar)? 반갑습니다!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선 인도네시아ㆍ말레이사아학과는 학생들의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현지  취창업 또는 국내에서의 두 국가 관련 취창업을 위한 인규베이팅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한다면 3+1 프로그램으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1년 동산 유학할 수도 있습니다. 매년 인도네시아ㆍ말레이사아로  해외취창업한 졸업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아마도 재학기간 동안 현지에 나가서 해외취창업한 선배들과 만나서 노하우를 들을 기회가 몇차례 있을 것입니다. 2) 인도네시아와 관련된 좋은 책들은 많으나, 고3 학생들에게 인문교양 서적처럼 권할 수 있는 책을 고르라면 [천가지 이야기가 있는 인도네시아(임진숙 저)]입니다. 그리고 제가 출연한 EBS [세계테마기행]이나 [TV조선 배낭속]에 인문학 인도네시아 편들도 인도네시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여하튼 내년에 학교에서 만날날을 기대합니다. 건강하게 잘 지내고요. 삼빠이 줌빠(sampai jumpa)!
김예겸김예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는 무한한 블루오션입니다.
그냥 서서 바라만 본다면 그냥 낯설기만 한 곳일 겁니다.
그러나 그 곳을 향해 꾸준히 묵묵묵하게 걸어간다면 여러분들의 미래를 펼칠 수 있는 무한한 터전이 되어 줄것입니다.

코이(Koi)라는 비단잉어 관상어가 있는데, 환경에 따라서 그 크기가 다르게 성장한답니다.
어항에서는 10cm지도 안되지만, 야생에서는 대어가 되는 신기한 물고기 입니다.
여러분의 꿈의 크기는 얼마나 큰가요?
여러분의 꿈의 크기만큼 여러분들의 미래의 크기가 달라질겁니다.

Semang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