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개발센터] 비대면 시대 맞춤형 프로그램, 2020-2학기 또래탄뎀 진로 공모전 성료

[진로개발센터] 비대면 시대 맞춤형 프로그램,
2020-2학기 또래탄뎀 진로 공모전 성료



우리대학교 진로개발센터는 2020학년도 2학기 또래탄뎀 진로 공모전을 개최하여 수상작을 온라인 유튜브에 공유하고 실시간 온라인 시상식까지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2020학년도 2학기 또래탄뎀 진로 공모전은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더욱 확대하여 자율 주제, 자율 형식으로 공모작을 받은 프로그램이다. 이처럼 공모전 주제와 제출 형식에 있어서 자율성을 부여하는 것은 2020학년도 1학기 학생들의 포커스그룹인터뷰(FGI)에서 나온 아이디어로 이는 학생들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학생들의 진로 관련 고민과 정리의 시간,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다.


이번 학기 공모전에 참여한 김oo학생은 “보통 공모전은 주어진 형식과 틀에 나의 아이디어를 끼워 맞췄어야 했는데, 이번 진로 공모전은 진로라는 큰 틀에서 진로에 대한 고민까지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우리대학 진로개발센터장(이정아 센터장)은 “학생들의 샘솟는 아이디어에 제한을 두지 않았을 때, 창의적 역량과 진로 고민이 더욱 구체화 된다는 점을 이번 진로 공모전을 통해 알게 되었다.”며 “많은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물을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플랫폼을 잘 다져놓을 것이다.”고 전했다.


현재, 진로개발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부 공개로 2020학년도 2학기 또래탄뎀 진로 공모전 수상작들과 온라인 시상식 영상이 업로드 되어있다.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5cmF4tyFjg8fLvvGMg16-4V-tfBc7htl



pro.jpg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