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처, 교육사업단] 베트남 공안부 간부 연수 프로그램 시행


[국제교류처, 교육사업단] 베트남 공안부 간부 연수 프로그램 시행


 우리대학교는 지난 17일부터 베트남 공안부 간부 초청 연수 프로그램을 공동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국제교류처(처장 한강우)가 베트남 공안부 간부 연수 프로그램 유치를 전담하고 교육사업단(단장 조운익)이 연수 프로그램 운영 전반을 맡아 공동 운영되었다.


 동 연수는 베트남 공안부 간부 12명을 대상으로 우리대학교와 부산, 경주, 서울일대에서 9박 10일 일정으로 운영되며 베트남 공안부 간부는 우리대학에서 경찰행정전공 정의롬 교수와 동서대학교 김용호 교수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경찰의 역사 △민·형법의 소개 △국제범죄 및 테러리즘 예방을 위한 국제공조 모델에 관한 토론 △다문화사회의 도래에 따른 베트남인의 출입국 사례 및 거주에 관한 토론 등의 연수과정을 따르게 된다.


 연수과정 중 강의 외에도 부산경찰청을 방문하여 치안상황실, 경찰박물관, 시뮬레이션 사격장 등을 견학하고 경찰청 관계자와 면담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서울경찰청에서는 112종합상황실, 교통종합통제센터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 기업을 방문하여 생산공장 견학 시간도 가지게 된다.


정의롬 경찰행정전공 교수(비교법연구소장)는 “한국의 경찰시스템과 치안우수성을 알리고 치안한류를 전파할 수 있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이 베트남 경찰행정 시스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강우 국제교류처장은 “우리대학은 외국어 특화 대학으로 베트남어트랙을 운영하고 경찰행정분야 전문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공안부 연수 프로그램에 적합한 환경을 지니고 있다. 이번 초청프로그램을 유치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으며 교육사업단장은 “앞서 진행한 다수 연수 프로그램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 공안부 간부 프로그램 연수 운영 준비에 많이 노력했다. 뜻깊은 연수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vet3.jpg

vet2.jpg
vet1.jpg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