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기여센터] 예금보험공사 진호정 실장 글로벌챌린지 II 특강


[사회기여센터] 예금보험공사 진호정 실장 글로벌챌린지 II 특강


 우리대학교 사회기여센터는 지난 3일 만오오디토리움 G203에서 진호정 예금보험공사 실장을 초청, BUFS 글로벌챌린지Ⅱ 특강 수업을 진행했다.


  재학생 약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특강에서 진호진 실장은 ‘금융공기업 취업 소개’이라는 주제로 금융공기업이란 내용을 설명한 뒤 금융공기업 채용, 금융공기업 종류, 당부의 말의 순으로 강의했다.


  특강 종료 후 5개의 질문을 통해 프로그램 만족도가 80% 이상이 나왔으며 참여학생들은 만족도조사 주관식 문항에 대한 응답에서 “공기업에 대해 어려운 부분을 잘 긁어준 것 같았다. 특히 금융 공기업이 어떤 식으로 취업하는지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었다.”, “금융 공기업에 들어가기 위한 약간의 전략을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 “적절한 자료 사용이 좋았다.” 등의 의견을 냈다.


 신선종 사회기여센터장은 “요즘 공무원, 공기업 취업은 모든 학생들의 꿈인데 두 개의 정확한 차이와 준비사항에 대해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 같다”면서 “모든 종류의 공무원, 공기업에 대해 특강을 진행할 수 없지만 이번 금융 공기업 취업에 관한 특강으로 학생들이 해당 직종에 꿈을 가지고 있다면 해당 특강의 내용대로 전략적으로 다가가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기여센터가 주관하는 BUFS 글로벌챌린지 II 특강은 우리대학 재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역량을 도모하고 학생들의 인생설계 설정 및 비전제시를 목적으로 매주 화요일마다 본교출신 선배와 명사 등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특강과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강연자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하고 답을 들을 수 있어 생생한 정보수집을 하고 강연자들의 사회 경험을 간접으로 공유할 수 있다.


gc2.jpg

gc.jpg
gc0.jpg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