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기여센터] 항주쿤팅과기공사 Fang Lin Bin 부회장 글로벌챌린지 II 특강


[사회기여센터] 항주쿤팅과기공사 Fang Lin Bin 부회장
글로벌챌린지 II 특강
 

 우리대학교 사회기여센터는 지난 11월 26일 트리니티홀 D110에서 Fang Lin Bin 항저우(杭州) 쿤팅(昆汀)과기유한공사 부회장을 초청, BUFS 글로벌챌린지Ⅱ 특강 후 D411에서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강은 우리대학 중국어학과 87학번 선배인 유주환 중국 칭타오 삼호명성 총경리가 주선했다.


 재학생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특강에서 Fang Lin Bin 부회장은 ‘중국 인플루언서 시장 현황연구’라는 주제로 인플루언서 소개를 시작으로 중국 인플루언서 현황, 글로벌 인플루언서 현황, 세계적으로 나아갈 인플루언서, 항주쿤팅과기공사 프로그램 소개 순으로 강의했다.


  특강 종료 후 실시한 설문에서는 75%이상 높은 만족도가 나왔으며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만족도조사 주관식 문항에 대한 응답에서 “정보를 체계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중국 인플루언서에 대한 많은 정보와 쿤팅회사에서 인플루언서를 육성하는 과정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색다른 경험이었다”등의 의견을 냈다.


 신선종 사회기여센터장은 “중국, 한국뿐만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현재 가장 뜨거운 이슈라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개개인의 역량 및 특기를 활용하여 하나의 플랫폼이 되도록 학생들이 학업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분야에 도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기여센터가 주관하는 BUFS 글로벌챌린지 II 특강은 매주 화요일마다 본교출신 선배와 명사 등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특강과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은 강연자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하고 답을 들을 수 있어 생생한 정보수집을 하고 강연자들의 사회 경험을 간접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우리대학 재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역량을 도모하고 학생들의 인생설계 설정 및 비전제시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sa03.jpg

sa02.jpg
sa01.jpg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