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어과
동남아시아의 관광·한류 중심국가, 태국
학과 소개

동남아의 전통 강국인 태국은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어 학습 붐이 크게 일고, 동남아 국가 최초로 한국어가 제2외국어 선택과목으로 포함된 나라입니다. 태국은 관광산업과 한류 관련 전문인력의 사회적 수요가 매우 높아 취업의 기회도 상대적으로 타 동남아 국가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시장 개방과 제조업 발전에 집중하여 투자한 태국은 자동차산업, 전기전자산업, 기계류, 재생에너지산업 등을 국가의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어 100명이 넘는 졸업생이 이 분야에 진출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상황에 걸맞게 태국 정치·경제, 사회와 문화 지식, 탁월한 태국어 구사 능력 등을 겸비한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가 부산외대를 꿈꿔온 이유!
3+1 수학제로 언어 능력을 키우세요!
3+1 수학제로 언어 능력을 키우세요!

재학생 18학번 임채람


한류 열풍이 태국을 강타하고, 한국인 대다수가 해외 여행지로 태국을 선택 하면서 한국과 태국의 관계는 이전보다 긴밀해졌습니다. 그만큼 태국어과 선배님들도 많이 진출해 있어 실력과 자격만 갖춘다면 태국에서 취업할 수 있습니다. 태국어과는 4명의 한국인 교수님과 1명의 외국인 교수님의 수업 으로 이루어져 있어 문화와 언어 모두 기초부터 차근차근 쉽게 배울 수 있습 니다. 이외에도 매년 3+1 수학제로 3년은 우리 대학에서 1년은 태국의 시나 카린위롯대학교에서 공부하며 문화 체험은 물론 언어 실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의 열정을 세계에 보여주세요!
당신의 열정을 세계에 보여주세요!

졸업생 06학번 박종복


안녕하세요. 태국어과 졸업생 박종복(06학번)입니다. 해외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에게 하고 싶은 말은 외국어를 공부하면서 가졌던 열정을 해외에 서도 보인다면 언어라든지 음식이라든지 이런 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저는 해외에서 한국을 세계에 알리고 국가에 이바지하는 것이 부산외국어대학교의 최종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해외 취업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은 가고자 하는 나라에 관한 전문적인 공부를 부산외대에서 하길 추천합니다. 태국에도 많은 관심을 두세요. 감사합니다.

학과 선배와 교수님에게
물어보세요
우리 학과가 궁금하다면,
질문하고 싶은 교수님과 재학생 선배에게 질문하세요
수험생들의 실시간 질문과 답변
학과 소식 모아보기